top of page

포괄적 차별 금지법에 대해 성경적으로 반대하는 이유

한국시간으로 오늘 10 월 27 이 오후 2 시에 약 200 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이 광화문과 서울 여러 지역에 모여 포괄적 차별 금지법의 위험성과 입법화를 막기위해 정치권에 호소하는 집회를 가집니다. 그리스도인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반대하는 주된 이유는 이 법이 성경적 진리의 기준과 가치관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남성과 여성으로 창조하셨고, 결혼과 성적 관계는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결합 속에서만 이루어져야 한다고 분명히 가르칩니다.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이러한 전통적이고 성경적인 가치관을 “법적으로 차별이다” 라고 간주하면서 종교적, 사회적, 가정적으로 엄청난 파괴적 여파를 초래할 것이기 때문에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에 큰 우려를 표합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반대하는 몇 가지 이유들을 살펴보면:


1.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개인적 선택의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차별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동성애와 “남자와 여자” 외에 다른 성별 정체성에 대해 인정하지 않습니다. 로마서 1 장 26-27 절은 동성애적 행위를 "부끄러운 욕망"이라고 부르며, 창세기 1 장 27 절에서는 남자와 여자로 두가지 성별만 창조된 것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무시하면서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을 개인이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는 개념을 인정할 수 없습니다.


2. 표현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 침해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그리스도인들의 종교적 신념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것입니다. 미국에 사는 우리는 이런 경우들을 이미 허다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죄에 대해 가르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회개와 구원을 권고하는 사람들입니다(마태복음 28 장 19-20 절). 그러나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동성애나 성별(Gender) 문제에 대해 성경적 입장을 취하는 것이 차별로 간주되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설교, 전도, 그리고 신앙생활 전반에 자유가 제한됩니다.


3. 신앙적 교육과 양육에 대한 위협

그리스도인 부모들은 자녀에게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칠 책임이 있습니다(신명기 6 장 6-7 절).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시행되면, 학교에서 동성애, 성별 전환 등의 주제가 차별 금지의 일환으로 교육됩니다. 이로 인해 부모가 가정에서 가르치는 성경적 가치관과 충돌되고, 부모의 가르침이 법적으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예) 딸에게 “너는 여자로 태어났고 여자야” 라고 말하면 법적 제제 혹은 처벌을 받습니다.


4. 사회의 도덕적 윤리적 붕괴 초래

그리스도인들은 성경이 말하는 가정, 결혼, 성별의 질서가 사회의 기초라고 믿습니다.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통과되면 전통적인 결혼과 성적 윤리가 더 이상 사회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도덕적 윤리적 상대주의가 만연해져서 여러가지 사회적 붕괴를 초래함을 유럽과 미국 일부 주 들에서 봅니다. 성경 말씀은, 사회는 하나님의 법에 기초할 때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으며, 이를 무너뜨리는 것은 사회적 붕괴로 이어진다 라고 가르칩니다(잠언 14 장 34 절).


결론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말씀의 기준에 어긋나며, 도덕적인 혼란과 상상이상의 성적 타락을 초래하고, 종교적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게 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을 따르지만(요한복음 13 장 34 절), 동시에 하나님의 진리를 타협하지 않기 위해 성경적 입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세상이 종말을 향해 빠르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주님의 길 교회 성도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바른 이해와 입장을 유지하면서 타협없는 믿음의 사람들로 사시기를 권면합니다. 입법화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임성은 목사

Recent Posts

See All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습니다

어떤 신학자들은 몸과 영혼으로 인간을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다수의 교단과 목회자들은 몸, 영, 혼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여깁니다. 성경은 ‘영혼' 을 하나로 설명할 때도 있지만, ‘영’ 과 ‘혼’ 을 따로 표현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5장 팔복의 첫번째 말씀인 ‘심령' 이라는 표현도 ‘마음과 영' 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원어는 π

 
 
 
웃으면 복이와요

예전 한국 TV 코메디 프로그램중에 ‘웃음을 찾는 사람들 (웃찾사)’ 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TV를 잘 보지 않아 어떤 코너들이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웃찾사' 라는 제목이 인상적이라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 교회는 ‘주님을 찾는 사람들 (주찾사)’ 라는 별칭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한국 옛말 중에 ‘웃으면 복이 온다' 라는 말도 있습

 
 
 
하늘의 것을 사모하라

물질만능주의, 곧 돈과 물질이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만능이라는 사상을 말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치관 속에서 살다보면 자연스럽게 그리스도인들도 물질이면 다 되고 만능이라는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눈으로 보기에 힘이 있고 권력이 있는 것을 따라가고 추구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나 성경은 말합니다. 땅의

 
 
 

Comments


  • Facebook
  • Instagram

© 2023 by WMC. Powered and secured by Wix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