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etter from 인도/네팔 (6.1.2025)
- Way Maker Church
- Jun 8
- 2 min read
먼지의 나라 , 사람좋은 나라 네팔에서 안부 인사 드립니다. 일찍 우기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본격적인 장마는 아니어도 매일 조금씩 오는 비에 먼지도 씻겨나가고 초록도 더욱 푸릇푸릇 해 지는듯 합니다. 비가 옴으로 먼지는 씻겨 나가지만 늘 길이 안좋은 이 나라에 비가 오면 걱정 먼저 앞섭니다. 평안 하셨는지요 ?
영접 – 데라둔 사역자인 우떰과 프리떰은 지난 3주전에 로루에 가서 청년집회를 했습니다. 우떰은 복음을 전했고 프리떰은 바이블 오버뷰를 했습니다. 우떰이 복음을 전했고 이미 교회에 다니는 청년들중 17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어닐도 또한 로루에서 부활주일 예배에서 말씀을 전했을 때 7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쩜바에서 마노즈 형제는 어려운 상황속에 있지만 그 지역에서 귀신들린 사람들에게 기도하고 복음을 전했을때 7명이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쩜바는 지금 모든 사역자들이 쫒겨난 상황인데 마노즈는 택시 운전하면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몰래몰래 방문하고 말씀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기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하심은 끊이지 않습니다.
순희의 성경공부 사역 ( 네팔 , 인도 ) – 날이 갈수록 열기가 더해지는 일대일 제자양육 사역이 감사합니다. 샨띠지번 교회와 껄렁끼 교회, 인도의 자매 사역자들과는 줌으로 일대일 제자 양육을 합니다. 어닐은 이 일대일 제자양육을 로루교회 엘더들에게도 줌으로 하면 좋겠다고 해서 기도중입니다. 제가 너무 바빠지는 것 같아서 기도가 필요합니다. 재대신 화관 여성사역은 네팔 여성팀 한팀이 마치고 새로운 팀이 형성되어서 회복 나눔을 하고 있습니다. 샨띠지번 교회 목사님이 이 재대신 화관을 통하여 자매님들이 너무 많이 변하고 회복되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한국 선생님들 하고도 지금 두번째 그룹으로 시작 했습니다. 한국 선생님들은 나중에 각자의 사역지에서 네팔어로 이 사역을 할 예정입니다. 한국 선생님들 하고는 한국말로 한번 네팔어로 다시한번 하기로 했습니다. 젊은 선생님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다음세대 사역 ( 네팔 ) – 매달마다 주일학교 선생님들 훈련이 있습니다. 5개교회의 교사들 25-30명이 매달 모여서 훈련 합니다. 기도하기는 이 다음세대 사역에 부흥이 있기를 기도하고 더 많은 교회들이 동참하기를 기도합니다.
어닐의 티칭사역 ( 네팔 ) – 어닐과 저는 T4T 티칭을 엠마오 교회 성도들 10분에게 며칠전에 했습니다. 이 T4T 티칭을 받은 형제님이 고향친구에게 복음을 전해서 두사람이 복음을 믿고 이번주에 교회에 나왔습니다. 너무나 감사한 일 입니다.
이번주엔 SBS 에 티칭하고 다음주엔 셜련 교회 ( 서쪽 산 지역 ) 봉헌식 하러 갔다가 엘더그룹 티칭 ( 훈련 ) 하고 T4T 훈련하고 또 다른지역인 술켓 디티에스에서 강의 하고 술켓 시골지역 교회 방문하고 ( 교회 개척 중 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카투만두 돌아와서 카투만두 디티에스에서 강의하고 또 DBS 에서 성경강의 합니다. 바쁜 순회 일정입니다. 기도 부탁 드립니다 그 후 인도 데라둔에 SBS 훈련 시작합니다 그래서 또 인도로 갑니다. 두달 동안 네팔에서 여행하며 여러 티칭하는 어닐에게 기름부으시고 우기라 길이 위험한데 안전히 잘 다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하여 주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주님이 영광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비가 많이 오면 많은 길이 무너지는 열악한 나라입니다.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정속에서……. 멈추어 서는 일, 주님 앞에 머무는 일, 돌아보는 일이 항상 우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흘러 떠내려 가지 않기를 ~~~ 주님께 이끌리는 아름다운 수동태로 살기를 소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늘 주님과 친밀 하도록 2. 맡겨진 모든 사역위에 주님이 일하심으로 열매가 많이 열리도록 3. 많은 여행길에 안전하도록 4. 인도의 로루, 데라둔, 비카스나갈, 쩜바 사역위해 네팔의 강의사역과 성경공부 사역 , 셜련 2교회 , 술켓 교회 위해 5. 아들 어물려의 신앙, 성품, 학업, 건강 ( 키도 크도록 ) 위해 6. 막내동생 췌장암 – 많이 힘든 상황인데 기도해 주세요 – 공적으로 처음 기도부탁해요. 7. 데라둔 센터의 방음장치를 위한 재정을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 장순희/어닐 선교사 (주님의 길 교회 협력 선교사) |

Comments